해외여행 이거 알아?

KT가입자 해외 e심 사용 후, 국내에서 네트워크 선택이 안잡히는 이유

핑거온라인 2023. 1. 13. 19:02
728x90
반응형
SMALL

해외에 나가서 eSim으로 데이터를 쓰다가 한국에 도착해서 전원을 켜는데 KT네트워크가 자동으로 안 잡혀서 난감했다.
택시도 불러야 하고 아파트 주차장 차 번호를 등록시켜야 주차장까지 들어가는 차단기가 열리는데 짐도 많고 춥고 정말 까마득해서 현타가 왔다.

대체 왜 네트워크가 나만 안 집히는 건가!?!!
KT대리점도 가보고 심카드를 뺐다꼈다 심지어 아이폰이 이상이 있는 줄 알고 아이폰을 리퍼를 받았다.
이러기까지 대리점 여러 군데 들리고 아이폰 리퍼받고 주말 끼고 하다 보니 거진 2주를 핸드폰을 사용을 못하고 옛날 폰에 심카드 껴서 느려터진 핸드폰으로 겨우 사용하고 있었다.

근데 왜 또 옛날 아이폰 X에는 되는 거지??
궁금증 한가득.

대리점 말고 kt 플라자를 찾아가 보라고 해서 좀 떨어진 곳을 찾아갔다. 아무 기대 없이 갔다.
완전 반 포기 상태였고 kt네트워크 선택을 내 아이폰이 거부하니 SK로 그냥 신규가입을 해 버릴까 하는 마음이었다.

결론은 KT 심카드의 문제였다.
나는 오래전부터 자급제 폰만 써 왔다. 해외에서 기계를 사 온 적이 많아서 그냥 옛날 하얀색 심카드로 쭉 이어서 써 왔기 때문에 전혀 이 심카드가 문제일 거라는 생각을 못했다.
아주 오래된 심카드라고 한다. ㅋ
직원이 흰색 심카드 보더니 굉장히 오래전부터 kt 사용해 온 고객이라며..ㅋㅋ
게다가 내 요금제는 심지어 없어진 요금제이다.
해외에 오래 나가 있다 보니 적당한 요금제로 사용 중이어서
심카드를 바꿀 일이 없었다.
결국 옛날 심카드에 없어진 요금제라 다시 심카드를 새로 바꾸면서 요금제를 새로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거쳐 드디어 핸드폰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그동안 KT가 정말 짜증 나서 sk로 갈아탈 때가 드디어 됐나 보다 하고 이곳에서 해결 안 되면 옆에 sk 가서 번호이동 하려고 했었는데… ㅎ
여하튼 후련하다!

728x90
반응형
LIST